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4월 11일에 가장 핫했던 이슈를 뽑자면 당연히 낙태 관련이 되겠습니다. 현재의 낙태죄가 헌법에 불합치한다는 헌법불합치 판결이 나왔습니다.

 

이전과 안건에 큰 변화는 없었지만 찬성측도 있고, 반대측도 있겠지만 사회의 흐름상 찬성측이 많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낙태죄 관련 법의 흐름"

1953년 낙태죄 형법이 제정되었습니다.

2012년 헌법재판소에서는 낙태죄를 합헌으로 결정하였습니다. 

2020년 헌법재판소에서는 낙태죄를 헌법불합치를 내렸습니다. (4:3:2)

 

4명이 헌법불합치를 결정하였고 3명이 단순한 위헌이라고 하였으며, 2명은 합헌이라고 하였습니다. 6명 이상의 찬성이 있어야 하는데 7명이 헌법불합치 및 위헌이라고 하였기 때문에 위헌 및 헌법불합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헌법불합치는?"

위헌이지만 즉각적으로 법을 없앤다면 사회적으로 혼란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법이 개정되기 전까지 현행 법을 존속시키는 결정입니다. 헌법재판소는 2020년 12월 31일까지 국회가 낙태에 관한 법률을 개정하도록 하였습니다. 물론, 국회에서 개정안이 빨리 진행이 된다면 더욱 빨리 법률이 바뀌는 것이고, 설사 그때까지 진행이 되지 않더라도 위헌으로 자동적으로 효력이 상실됩니다.

 

 

"낙태죄 폐지 관련주 종목은?"

크게 2종목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오늘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휴마시스와 현대약품입니다. 낙태죄 폐지 관련주 종목인 휴마시스 종목부터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마시스"

여성호르몬 검사(임신 진단)제품을 취급합니다. 미국, 유럽, 중국 등에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만, 현재 가장 핵심적인 것은 헌법재판소의 판결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를 취급하는 회사라는 점이 되겠죠?

 

일봉과 주봉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봉으로 보면 슬금슬금 상승을 하다가 장 마지막에 밀어 올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헌법재판소의 판결 결과에 힘입은 상승 그리고 시간외에서도 상한가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휴마시스 주봉입니다. 하락을 많이했지만 바닥에서 움직임을 보이면서 턴하고 있습니다. 매물대가 많은 것 처럼 보이지만 몇 번의 움직임으로 매물대를 어느정도는 소화한 것으로 판단이 되며, 시가총액 자체가 워낙에 낮기 때문에 충분히 끌어올릴 수 있는 힘이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약품"

사후 피임약을 생산합니다. 국내 사후 피임약 시장 점유율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헌법재판소의 위헌 판결로 인해서 일반의약품으로 전환 가능성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처방을 받아야 살 수 있었지만 이제는 합법이기 때문에 일반의약품이 되면서 약국에서 간단히 구매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겁니다. 물론 실현이 될지 안될지는 모르겠지만 흐름이 그렇습니다.

 

일봉입니다. 역시나 장대양봉을 그려주었습니다. 이슈가 발생할 때 움직인다는 것은 시장에서 이미 낙태죄 폐지 관련주 종목으로 인식을하고 있다는 강력한 증거입니다. 그래서 강력하게 움직이는 종목들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봉입니다. 하락 후 횡보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작년말 그리고 최근에 몇 번 움직임을 보이다가 이번에 상승을 하는 모양새네요?

 

 

 

낙태죄 폐지 관련주 종목들을 알아보았습니다. 휴마시스 그리고 현대약품 종목입니다. 2종목 모두 헌법재판소의 판결에 따라 큰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금융/주식] - 한국전력 주가 및 전망 밝을까?

 

한국전력 주가 및 전망 밝을까?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국전력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좋을수도 있고, 너무 안 좋을수도 있는 종목입니다. 한 번 볼까요? "한국전력은 사실 상장하면 안..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금융/주식] -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무엇?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무엇?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해서 삼성의 기사가 났죠? 삼성전자가 현재는 반도체에 집중을 하고 있는 형국인데 이제는 비메모리 분야에까지 적극..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금융/경제상식] - 외부경제 및 외부불경제 이해하기

 

외부경제 및 외부불경제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이번에는 시사상식이라고 해야하나, 경제용어라고 해야하나 둘 다 맞을 것 같습니다. 외부경제와 외부불경제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경제신문이나 책..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금융/주식] - 제이준코스메틱 주가 및 전망 좋을까?

 

제이준코스메틱 주가 및 전망 좋을까?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중국과 굉장히 밀접한 관계가 있는 종목입니다. 바로, 제이준코스메틱 입니다. 이 종목은 마스크팩으로 유명한 회사죠? 그렇다 보니까 중국의 사드 문제로 인해서 관광..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금융/주식] - 화재 관련주 파라텍 주가 및 전망 무엇?

 

화재 관련주 파라텍 주가 및 전망 무엇?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고성 산불 화재로 인해서 많은 국토가 유실되었습니다. 하루 빨리 피해가 복구되고 피해를 입으신 분들에게도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져여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철저하..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