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이번 종목은 에어부산입니다. 참고로 이 글은 4월 11일 차트 기준임을 알려드립니다. 에어부산 같은 경우 주가 자체의 흐름이 지지부진 했었는데 목요일에 상한가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이는 아시아나항공과 관련이 가장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글은 아시아나항공과의 관계 그리고 이 관계가 주가와 전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다루어 지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과 에어부산"

아래는 에어부산의 주주현황입니다. 에어부산 주식의 경우 아시아나항공이 44.17%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대주주입니다. 그렇다면 아시아나항공과 에어부산은 무슨 이유로 주가가 요동을 치는 것인가를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핵심은 아시아나항공의 유동성 문제 그리고 자구안의 퇴짜"

아시아나항공은 감사보고서 한정을 받으면서 유동성의 문제가 불거졌습니다. 이는 뭐 깐깐해진 회계기준 등 여러가지 요소가 있습니다만 어쨌거나 저쨌거나 결국 거래정지 되었던 주식도 풀리고 했습니다.

 

다만, 아시아나항공이 가지고 있는 기초체력의 변화는 없다는 것이 문제가 되겠습니다. 유동성의 문제가 있는데~ 이를 어떻게 해결할 것이냐! 그러니까, 너희 회사 지금 너무 힘든 것 같은데 우리 돈 못받을 수도 있잖아~ 어떻게 처리할건지 대안을 내놔~ 응 알았어~ 하고 내놓은 자구안이 채권단에 의해서 퇴짜를 맞았습니다.

 

기존의 자구안이 퇴짜를 맞았고, 당연히 아시아나항공이 유동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가지고 있는 재산을 팔아야겠죠? 그 재산 중에 가장 탐나면서 눈에 보이는 것이 어떻게 보면 에어부산 종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어부산 매각설이 솔솔 나오고, 매각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한가로 마무리 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어부산 일봉입니다. 상장 후에 하락 그리고 횡보를 하다가 이번에 매각 기대감으로 상한가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상장 후 최고점까지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어부산 전망 같은 경우에는 아시아나항공의 자구안 계획에 가장 큰 영향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매각에 대한 기대감은 좋지만 경계는 항상 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제 진입하려는 투자는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월봉은 뭐 볼 것이 없죠?

 

실적입니다. 매출액이 계속해서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LCC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공부를 하시면 좋습니다. LCC가 추가로 3곳이 더 생기면서 출혈경쟁은 더욱 심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연히 실적에도 영향을 미치겠습니다. 다만, 여행을 가는 인구가 많아지면서 실적은 어느정도 다들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는 합니다만, 결국 출혈경쟁으로 소비자들은 좋아지지만 기업 입장에서는 부정적인 것이 사실입니다.

 

국내외 관광현황 / 저가항공사 경쟁력 등을 생각해서 투자를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단순히 매각에 대한 기대감은 오래갈 수 없습니다.

 

이게 그냥 다른 사업의 확장 등으로 인해서 팔려는 것도 아니고, 회사에 돈이 없어서 가지고 있는 재산을 파는 형국인데 가격을 높이 받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더욱 경쟁이 심해지고 있는 항공 시장인데 높은 값을 받을 수 있을까요~ 이를 생각하면 투자로는 힘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기 투자! 자신있는 분들이 아니라면 접근하지 않기!

 

 

여기까지 에어부산 주가 및 전망 그리고 아시아나항공과의 관계를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한 내용 있으면 댓글이나 혹은 다른 종목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셔도 됩니다. 다양한 글들이 있으니 시간 날 때 읽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금융/주식] - 낙태죄 폐지 관련주 (휴마시스 및 현대약품을 중심으로)

 

낙태죄 폐지 관련주 (휴마시스 및 현대약품을 중심으로)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4월 11일에 가장 핫했던 이슈를 뽑자면 당연히 낙태 관련이 되겠습니다. 현재의 낙태죄가 헌법에 불합치한다는 헌법불합치 판결이 나왔습니다. 이전과 안건에 큰 변화는..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금융/주식] - 한국전력 주가 및 전망 밝을까?

 

한국전력 주가 및 전망 밝을까?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국전력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좋을수도 있고, 너무 안 좋을수도 있는 종목입니다. 한 번 볼까요? "한국전력은 사실 상장하면 안..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금융/주식] -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무엇?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무엇?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해서 삼성의 기사가 났죠? 삼성전자가 현재는 반도체에 집중을 하고 있는 형국인데 이제는 비메모리 분야에까지 적극..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금융/경제상식] - 외부경제 및 외부불경제 이해하기

 

외부경제 및 외부불경제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이번에는 시사상식이라고 해야하나, 경제용어라고 해야하나 둘 다 맞을 것 같습니다. 외부경제와 외부불경제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경제신문이나 책..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금융/주식] - 제이준코스메틱 주가 및 전망 좋을까?

 

제이준코스메틱 주가 및 전망 좋을까?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중국과 굉장히 밀접한 관계가 있는 종목입니다. 바로, 제이준코스메틱 입니다. 이 종목은 마스크팩으로 유명한 회사죠? 그렇다 보니까 중국의 사드 문제로 인해서 관광..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