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직장인들을 위한 종목이었고, 직장인들을 위한 종목에 가장 좋은 종목 중 하나라고도 할 수 있는 호텔신라입니다. 

 

"호텔신라는?"

이름은 호텔신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신라호텔을 많이 생각하십니다. 이를 들여다 보면 내용은 면세점 관련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실질적인 영업이익은 면세점에서 대부분 나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호텔사업부 + 면세사업부에서 예전에는 면세사업부의 영업이익이 100을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큰 변화는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100을 넘었다는 것은 신라호텔은 적자를 의미하고, 면세점에서 흑자를 내서 성장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재미있는 사실은 역시 호텔신라! 말이 나오는 위기돌파 능력입니다.

 

"호텔신라, 메르스와 사드를 넘어서다"

메르스 그리고 중국의 사드로 인해 중국인 관광객이 급감하면서 국내 관광 관련주 종목들이 곤두박질 쳤습니다. 매출액이 당연히 하락을 하였으며, 이에 주가도 떨어졌습니다. 뭐 다른 종목들 비교 할 것 없이 모든 종목들이 그러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호텔신라는 가장 빨리 위기를 극복하고 오히려 주가가 상승을 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삼성, 그리고 1등 DNA, CEO 등이 합친 위기경영의 결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같은 면세점을 운영하면서 같은 타격을 받았는데 무엇이 이토록 차이를 만들어 내는가?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지금은 주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지만 도대체 무슨 이유로 큰 차이가 나는 것인지를 안다면 엄청 도움이 되겠죠? 다음에 시간이 나면 한 번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봉입니다. 7만원대에서 10만원까지 완벽한 우상향으로 질주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다른 종목들은 이러하지 못하죠? 중국인 관광객 관련주 종목들이 모두 이러한 모습을 보이지는 않습니다. 전적으로 호텔신라이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실적이 뒷받침 됩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봉입니다. 사드 이후에 4만원대까지 하락을 하였지만 바로 반등을 하면서 13만원까지 상승을 하였습니다. 이후에 7만원까지 하락을 하였지만 재차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주가야 당연히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지만 기본적인 것은 상승에 무게가 있다는 점입니다. 실적이 꾸준히 좋아지고 있는데 일시적으로 하락을 하더라도 당연히 상승할 수 밖에 없습니다.

 

월봉입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신라호텔 주가는 꾸준하게 엄청나게 상승을 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호텔신라 주가 및 전망의 핵심은 당연히 실적"

실적을 보면 메르스 및 사드의 타격을 뛰어 넘어서 다시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8년에는 2천억을 넘어섰고, 2019년에는 2,500억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거기에 중국과의 관계도 개선될 기미가 보이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더욱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만드는 것이 호텔신라 주가 상승의 동력이라고 하겠습니다.

 

뭐 주가 움직임이고 뭐고,,, 이렇게 매출액이 상승을 하면서 실적이 좋아지는 종목은 무조건 관심종목으로 두고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왜 좋아졌는지, 앞으로 더욱 좋아질 것인지를 보면 더욱 쉽고 편안하게 투자를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직장인 재테크에 안성맞춤인 종목이 될 수 있겠죠.

호텔신라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면세점들이 있고, 많은 여행사 종목들이 있으며, 많은 카드 게임 종목들이 있고, 많은 항공사 종목들이 있습니다. 그만큼이나 다양하게 관광 종목들이 많은데 왜 호텔신라는 이렇게 성장을 하는가~ 대단합니다.

 

물론, 타 업종과는 비교가 힘들기도 합니다. 보따리상들의 존재가 면세점의 실적을 견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많은 면세점들 중에서 왜 호텔신라의 실적이 이렇게 돋보이고 주가가 상승을 하는지는 대단하다고 느낄 수 있는 이유가 충분히 되겠습니다.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종목이 직장인 재테크에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같이 공유해 보시죠 ^^

 

[금융/주식] - 에어부산 매각설? 주가 및 전망 (아시아나항공 자구안 퇴짜)

불러오는 중입니다...

[금융/주식] - 낙태죄 폐지 관련주 (휴마시스 및 현대약품을 중심으로)

 

낙태죄 폐지 관련주 (휴마시스 및 현대약품을 중심으로)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4월 11일에 가장 핫했던 이슈를 뽑자면 당연히 낙태 관련이 되겠습니다. 현재의 낙태죄가 헌법에 불합치한다는 헌법불합치 판결이 나왔습니다. 이전과 안건에 큰 변화는..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금융/주식] - 한국전력 주가 및 전망 밝을까?

 

한국전력 주가 및 전망 밝을까?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국전력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좋을수도 있고, 너무 안 좋을수도 있는 종목입니다. 한 번 볼까요? "한국전력은 사실 상장하면 안..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금융/주식] -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무엇?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무엇?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해서 삼성의 기사가 났죠? 삼성전자가 현재는 반도체에 집중을 하고 있는 형국인데 이제는 비메모리 분야에까지 적극..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금융/경제상식] - 외부경제 및 외부불경제 이해하기

 

외부경제 및 외부불경제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이번에는 시사상식이라고 해야하나, 경제용어라고 해야하나 둘 다 맞을 것 같습니다. 외부경제와 외부불경제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경제신문이나 책..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