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이번에는 정말 좋~은 주식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휠라코리아' 종목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종목은 모르더라도 아래 로고는 아실겁니다. 의류 브랜드이기 때문입니다. 휠라코리아 주가 같은 경우에는 정말이지 주식의 정석! 가치투자의 정석! 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이나 근래에 보기 힘든 좋은 종목입니다. 같이 한 번 보실까요?

 

 

"부진의 늪에서 빠져 나온 휠라코리아"

휠라코리아는 사실 좋은 기업은 아니었습니다. 나이키 아디다스 기타 등등 다양한 의류브랜드에 비해서 브랜드 파워가 굉장히 약했습니다. 보세, 온라인 시장 등 다양한 시장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을 하지 못하였고 결국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휠라라는 브랜드는 전혀 트렌디하지 못하고 세련되지 못한 이미지로 변해갔습니다.

 

"경영자 + 리브랜딩"

'아재' 이미지가 가득했던 휠라코리아였지만 경영자 + 리브랜딩으로 공격적인 변화를 모색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경영자의 중요성은 경영자의 의사결정이 한 회사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절실히 보여줍니다. 리브랜딩이라는 것도 결국 경영자가 결정을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아재' 브랜드였던 휠라코리아는 10대와 20대 사이에 '인싸템', '필수템'이 되어 버리면서 시장을 확장시켜 나갔고 결국 이는 브랜드 인지도 개선 -> 매출의 상승으로 이어졌습니다.

 

 

휠라코리아의 일봉입니다. 뭐 일봉만 보아도 주가 상승이 뚜렷하죠? 확실합니다.

휠라코리아 주봉입니다. 2017년부터 실적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2018년부터 상승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어~ 1년치 놓고 보니 2017년에 실적이 대박이네? 관심을 가지면서 매수를 했는데 단기성이 아니라 꾸준히 휠라 브랜드의 가치가 높아지면서 고객들의 충성도까지 높아지고 있네? 당연히 매출이 상승할 수 있겠네? 영업이익이 높아 지겠는데? 상승~ 또 상승~ 계속 상승을 합니다. 

 

여기서 생각을 해보아야 합니다.

 왜, 2018년 초에 이런 종목을 알아내지 못했을까?

과연 2018년에 알았다면 언제까지 가지고 있었을까?

굉장히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질문이 아닐까 ^^..

 

 

2018년 1년 동안에만 거의 4배가 상승을 했습니다. 월봉을 보면 굉장히 가파르지만 꾸준하게 상승을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우상향입니다.

 

휠라코리아 주가 견인의 1등 공신인 실적입니다. 

매출액이 2017년부터 급격하게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20% 증가했다가 아니라 매출액이 2.5배 정도가 되었죠? 2018년에는 3조를 바라보는 수치까지 왔습니다. 불과 2016년에만해도 1조가 되지 않았었는데~ 영업이익도 118억밖에 되지 않았는데 2017년, 2018년에 완전히 다른 회사가 되어 버렸습니다.

 

이렇게 실적이 말도 안되게 좋아지고 있고, 전망 또한 밝은데 주가가 오르지 않을 이유를 찾기가 더욱 힘들지 않을까요? 직장인 재테크 중 하나로 주식을 선택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런 종목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인이라는 특성상 단기매매가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로 투자할 수 있는 종목들이 아무래도 훨씬 편하겠죠? 안정성도 있고 ^^

 

 

여기까지 휠라코리아 주가 및 전망이었습니다. 휠라코리아가 상승을 한 이유는 따지고 보면 경영자가 가장 큽니다. 경영자의 의사결정으로 인하여 완벽하게 다른 회사로 변하였고 결국 브랜드 이미지 개선이 기업의 성장을 이끌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비슷한 사례로 예전엔 KB금융의 회장이 취임할 때도 CEO의 능력을 보고 투자를 하신분들도 많았습니다. 최고의사결정권자의 미래를 바라보는 안목, 경영능력이 얼마나 회사에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 수 있는 종목입니다.

 

또한, 반대로 생각하면 능력없는 경영자가 얼마나 회사를 망치는지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심하면 배임, 횡령으로 거래정지 후 상장폐지까지 가버리니 주식 투자를 할 때 CEO에 대해서도 파악이 가능하다면 좋습니다. 물론, 종목마다 성격이 다르기는 하지만 굉장히 큰 요소임에는 분명합니다.

 

[금융/주식] - SK네트웍스우 주가 급등? 접근금지~

 

SK네트웍스우 주가 급등? 접근금지~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오늘은 아시아나항공과 에어부산 이슈로 상승하고 있는 SK네트웍스우 종목입니다. 이 종목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접근을 안 하시면 됩니다. 접근하지 말자~라고 생각을..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금융/주식] - 아시아나항공 그리고 에어부산 무슨 일이!?

 

아시아나항공 그리고 에어부산 무슨 일이!?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아시아나항공 그리고 에어부산 주가 등락폭이 굉장히 컸습니다. 도대체 무슨일이 있었는지 흐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종목의 대부분은 이유없이 오르..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금융/주식] - 호텔신라 주가 및 전망 위기돌파 능력 갑!

 

호텔신라 주가 및 전망 위기돌파 능력 갑!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직장인들을 위한 종목이었고, 직장인들을 위한 종목에 가장 좋은 종목 중 하나라고도 할 수 있는 호텔신라입니다. "호텔신라는?" 이름은 호텔신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금융/주식] - 에어부산 매각설? 주가 및 전망 (아시아나항공 자구안 퇴짜)

 

에어부산 매각설? 주가 및 전망 (아시아나항공 자구안 퇴짜)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이번 종목은 에어부산입니다. 참고로 이 글은 4월 11일 차트 기준임을 알려드립니다. 에어부산 같은 경우 주가 자체의 흐름이 지지부진 했었는데 목요일에 상한가로 마..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금융/주식] - 낙태죄 폐지 관련주 (휴마시스 및 현대약품을 중심으로)

 

낙태죄 폐지 관련주 (휴마시스 및 현대약품을 중심으로)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4월 11일에 가장 핫했던 이슈를 뽑자면 당연히 낙태 관련이 되겠습니다. 현재의 낙태죄가 헌법에 불합치한다는 헌법불합치 판결이 나왔습니다. 이전과 안건에 큰 변화는..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