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이번에는 최근에 가장 핫한 종목입니다. '한익스프레스'종목입니다. 한익스프레스, SK네트웍스,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아시아나IDT, SK네트웍스우 등 종목들의 흐름은 비슷합니다. 아시아나항공 그리고 에어부산의 매각과 관련이 있는 회사들이기 때문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이와 관련해서 다루었었는데 전반적인 흐름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금융/주식] - 아시아나항공 그리고 에어부산 무슨 일이!?

 

아시아나항공 그리고 에어부산 무슨 일이!?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아시아나항공 그리고 에어부산 주가 등락폭이 굉장히 컸습니다. 도대체 무슨일이 있었는지 흐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종목의 대부분은 이유없이 오르..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기본적으로 한익스프레스 종목은 한화그룹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를 먼저 이해하셔야 합니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누나가 한익스프레스 회사의 최대주주입니다. 이름에서부터 운송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라고 명확하게 밝히고 있죠? 

 

아시아나항공 인수전에 한화그룹이 참여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으며, 만약 인수를 하게 된다면 항공물류쪽은 한익스프레스가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한익스프레스 일봉입니다. 폭발적으로 상승을 했다가 내려 왔다가~ 참고로, 어찌보면 갑작스러운 이번 사태로 인해서 항공기 관련주로 수급이 모두 몰리면서 다른 종목들이 기를 펴지 못하는 장세가 펼쳐지기도 했습니다.

 

 

한익스프레스 주봉입니다. 4천원하던 종목이 단숨에 최고점 9,200원을 찍었습니다. 이게 지금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는 이러한 종목에 대한 투자를 하지 말 것을 말씀드립니다.

 

■ 첫째, 정보력의 부재

- 기본적으로 인수전에 대해서는 정보력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어떤 식으로 흘러갈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등 특히나 SK와 한화의 2파전이라고는 하지만 결국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정확한 정보에 접근하기가 어렵습니다. 인수의 대상도 아니고 인수의 주체이기 때문에 리스크는 더욱 클 수 밖에 없습니다.

 

■ 둘째, 실시간 대응의 어려움

-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는 직장인 투자자를 기준으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변동성이 큰 종목은 직장인들이 투자하기에는 굉장히 어려움이 많습니다. 소수 투자자분들은 단기투자도 어려움이 없을 수 있겠지만, 많은 직장인 투자자들은 시간적인 여유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를 하지 말 것을 말씀드립니다.

 

 

한익스프레스 주가 같은 경우에는 이미 산을 한 번 올랐다가 내려선 모습입니다. 바로 상승하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지 않나 생각하는데 이번에 이슈가 크다 보니 수급이 몰리면서 큰 상승으로 이어졌습니다.

 

 

한익스프레스 실적입니다. 매출액이 굉장히 높은데도 주가 자체가 상승하기 전에는 굉장히 낮았죠? 지금 주가로도 시가총액이 1,000억이 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업종의 특성 + 낮은 영업이익이 반영이 된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매출액은 5,000억을 넘어서지만 영업이익은 100억이 되지를 않습니다. 빛 좋은 개살구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또한 업종의 특성상 그렇게 많은 이윤을 남기기가 힘듭니다. 운송 서비스업이 주력이기 때문입니다. 업종별로 PER, PBR 등이 다른 이유와 동일합니다.

 

 

여기까지 한익스프레스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뭐 전망이라고 할 것은 없습니다.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는 직장인 투자자분들이 이 종목에 대해서 투자하기를 바라지 않습니다. 이유는 위에서 2가지로 압축하여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 2가지 요건에 대해서 나는 해당 사항이 없다. 즉, 나는 정보력도 있고 실시간으로 대응도 할 수 있다~가 된다면 충분히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돈이 되는 정보를 알고 있는데 활용을 하지 않을 필요는 없으니까요,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괜히 매수하고나서 불안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투자는 습관입니다. 자신의 투자 성향이 어떠한지를 파악하고 투자 성향에 맞는 투자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여러분들의 투자 성향과 투자 습관은 어떤 모습을 지니고 있나요?

 

[금융/주식] - 휠라코리아 주가 전망? 실적이 하드캐리~

 

휠라코리아 주가 전망? 실적이 하드캐리~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이번에는 정말 좋~은 주식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휠라코리아' 종목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종목은 모르더라도 아래 로고는 아..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금융/주식] -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무엇?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무엇?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해서 삼성의 기사가 났죠? 삼성전자가 현재는 반도체에 집중을 하고 있는 형국인데 이제는 비메모리 분야에까지 적극..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금융/경제상식] - 외부경제 및 외부불경제 이해하기

 

외부경제 및 외부불경제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이번에는 시사상식이라고 해야하나, 경제용어라고 해야하나 둘 다 맞을 것 같습니다. 외부경제와 외부불경제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경제신문이나 책..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금융/주식] - 낙태죄 폐지 관련주 (휴마시스 및 현대약품을 중심으로)

 

낙태죄 폐지 관련주 (휴마시스 및 현대약품을 중심으로)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4월 11일에 가장 핫했던 이슈를 뽑자면 당연히 낙태 관련이 되겠습니다. 현재의 낙태죄가 헌법에 불합치한다는 헌법불합치 판결이 나왔습니다. 이전과 안건에 큰 변화는..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금융/주식] - SK네트웍스우 주가 급등? 접근금지~

 

SK네트웍스우 주가 급등? 접근금지~

안녕하세요, 직장인 재테크 연구소입니다. 오늘은 아시아나항공과 에어부산 이슈로 상승하고 있는 SK네트웍스우 종목입니다. 이 종목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접근을 안 하시면 됩니다. 접근하지 말자~라고 생각을..

investmentlaboratory.tistory.com

 

+ Recent posts